본문 바로가기
person

이효리를 보라, 그 안에 카타르시스가 있다

by 비오는날비맞기 2014. 6. 28.
반응형

 

 자신이 원하는 것. 정말 소중하고 가치있는 것을 알기까지, 우리는 너무나 많은 장애물을 넘어야 한다.

 가수 '이효리'가 요즘 우리들에게 그렇게 말을 걸어오고 있다. 전혀 새삼스럽지 않은 '이효리 블로그'의 소길댁으로서.

 

 

 

 

 

 

 

 

 

 

 

사진출처 : GQ

 

 

 

 

 

 

 

 요새 한가지 즐거움이 생겼다. 이효리의 블로그를 구경하는 것이다. 워낙 그 전부터 트위터에서의 소셜테이너 역할이 컸던 이효리였던 만큼 블로그에서 만나는 이효리도 생경하지 않다. 트윗이 단편적인 생각만을 접할 수 있었다면 블로그는 그녀 삶 곳곳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되어주고 있다.

 

 

 

사진출처: SBS힐링캠프

 

 

 

사진출처: Newsen

 

 

 

 

 

[ 이효리 신드롬, 효리 이펙트, 섹시 아이콘, 한국 걸그룹의 롤모델 등]

 

 

 

 이효리가 만들어 온 그녀만의 영향력을 입증하는 여러 수식어들. 그리고 그녀는 또한 많은 후배 가수들의 닮고 싶은 현재진행형 가수로서의 롤모델이다. 털털하고 섹시한 이미지와 쿨하고 발랄하며 재기 넘치는 이미지까지 섭렵한 여자 가수가 또 있을까. 이효리는 그만큼 자신이 가진 매력을 '핑클' 활동 때부터 대중들에게 아낌없이 표출해온 엔터테이너 중의 한명이다. 이효리는 가수이지만 그의 영향력은 대중음악과 쇼 비지니스 쪽에만 국한되진 않는다. 이효리가 가지는 자선 활동의 내용들도 또래의 팬들과 연예인들에게 꽤 큰 영향을 주는 게 사실이다. 애완동물에 관심이 많은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유기견 보호소를 찾아 자원봉사를 하고 직접 유기견을 자신의 반려견으로 삼고 '순심이'라는 귀여운 이름까지 선물해주었다. 유기견의 보호를 위해 꾸준히 기부하고 있으며 거기에 더 나아가 동물과 환경 전반에 관심을 가지며 '모피쇼'에 대한 반기를 확실히 들기도 했다. 그녀는 지금 블로그에서도 많이 볼 수 있듯이 손수 만든 '면 생리대'까지 공개하며 환경에 대한 관심을 조금씩 실천으로 보여주고 있기도 하다.

 

 

 

 

 

 사진출처: 이효리블로그

 

 

 

 

[ 이효리의 제주도, 그리고 모두의 제주도]

 

 이효리가 결혼 후 둥지를 튼 제주도. 블로그에서는 제주도에서의 소박한 일상들이 너무나 달콤하게 찍혀 그 행복감을 대신 전해주고 있다. 흔히 우리가 쉬고 싶을 때 한국의 다양한 휴식처들이 떠오르지만 그 중에서도 제주도는 모두의 마음 속에 공통적으로 담긴 아름다운 섬이다. 제주도는 우리나라 안에 속해있지만 다른 곳이란 느낌을 주고 평온해 보이지만 또 그렇지만은 않은 곳. 제주도는 그렇게 역경을 견뎌내고 이제 조금 한숨이라도 돌리는 안식의 장소이기도 하다. 이효리를 보며 '카타르시스'를 느낀다. 제주도의 이효리. 이효리가 한국의 섹시가수로서 수많은 장애물을 넘고 비로소 자기의 색깔을 가진 앨범을 내놓은 것처럼 제주도 또한 그런 과정을 겪은 곳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이효리의 제주도 이전의 삶이 비극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그 자신도 밝힌 것처럼 늘 더 잘해야한다는 주변의 채찍질 속에서만 연예 활동을 이어왔어야 했다. 그 누구도 '지금의 네가 가장 예뻐', '잘하고 있어', '그거면 됐어'라고 말해주지 않았다. 그러나 스스로 먼길이었지만, 그녀 스스로 이효리를 되찾았다. 그리고 진정으로 행복해지는 법을 찾았다. 바로 자신에게 솔직해지는 것. 슬프면 슬프다고 말하고, 지치면 지쳤다고 말하는 것. 이효리 블로그는 그런 이효리만의 카타르시스를 담고 있다. 해질 무렵 노곤하지만 달달한 레몬 빛 공기의 색깔처럼 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