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구매한 폰, 국내에서 사용하기 전 체크사항
(선불폰개통전문 - 더 프리페이드, 운영자 '시얀'이 알려드리는 개통 TIp)
T. 1661-0896
(평일 오전 10시반~ 저녁 8시)
1. USIM슬롯이 존재하는 폰인가? - 유심이 들어가는 통신방식의 폰인가요? 종종 유심이 필요없는, 유심 슬롯이 존재하지 않은 폰이 많이 유통되고 또 그런 폰들을 많이 사서 들어와 개통 문의를 합니다. 주로 미국과 일본에 폰들에는 유심 방식이 아닌 폰들이 많습니다. 그런 폰들은 그 나라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체류 시 폰을 구매할 때 꼭 해외 어느 곳이든 유심만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폰인지 먼저 문의하고 나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2. '컨트리 락(Country Lock)'이 해제되어 있는가? - 컨트리락이 해제된다는 의미는 자국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 어느 곳을 가든 그 나라 유심만 꽂으면 정상적인 네트워크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그래서 컨트리락은 유심이 들어가는 폰이라면 통신사로부터 해제 신청을 해서 풀 수 있는 부분입니다. 기기가 처음부터 유통될 때 '자급제'(블랙리스트)폰으로 '언락'(Unlockd)상태로 되어서 판매되는 폰이라면 어느 통신사든 어느 나라든 유심만 개통해서 꽂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이런 폰들이 사실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통신사 마크를 달고 나오는 유통 기기들은 거의 컨트리락이 걸려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렇다면 꼭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컨트리락 해제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컨트리락은 통신사의 전산에서 간단하게 처리될 수 있는 부분이므로 요청하는데에 비용이 들거나 시일이 많이 걸린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통신사의 전산 네트워크가 항상 원활한 것은 아니므로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안내를 해줍니다. 그러나 제가 컨트리락을 해제해보면 거의 하루 안에 또는 이틀 안에는 락해제가 처리되었습니다. 해당 통신사의 고객센터 연락이 어렵다면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이메일 접수도 가능합니다. 우리나라 처럼 해외 통신사들의 업무속도는 빠르지 않기 때문에 그 점은 감안해야하겠죠.
3. 컨트리락 해제 요청은 어떻게 하면 될까? - 컨트리락 해제를 하기 위해서 통신사가 요구하는 기본 정보는 이렇습니다.
단말기모델명과 색상:
단말기 일련번호:
IMEI넘버: ('설정'내 '기기정보'안에 있습니다)
이 세가지 정보를 적고 내 연락처나 이메일 주소를 남겨서 해제 처리 여부를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컨트리락 해제는 매우 단순하고 쉽게 처리될 수 있는 업무이니 어려워하지 마시고 고객센터로 처리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어떠신가요? 해외에서 구매한 폰을 국내에서 사용한다는 것은 매우 절차가 간편합니다. 어렵게 생각하셨다면 이제 좀 많이 궁금증이 풀렸으면 하네요.
또 다른 궁금점들이 있다면 위에 적힌 저희 홈페이지의 게시판을 통해 의문점들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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